광진구상공회(회장 김석회)는 상공회원들을 위한 고충처리상담실은 운영한다.
상공회 고충처리상담실은 상담실장이 관계기관을 방문하여 취지 및 향후운영계획(안)을 협의하여 상공회 횡사에 각종 매체를 통해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광진구상공회 회원들은 각 기수별 모임을 통해 안건(고충)을 올려주면 사무국에서 안건을 접수하여 분야별로 분류하여 정식안건으로 채택하여 고충처리상담실로 상정하게된다.
상정안건을 분야별 자문역과 상담원이 대책을 실히하며 필요한 경우 관계기관과도 협의한 후 분과위원장 회의에 상정한다. 상공회장 주재한 분과위원장회에서 협의하여 향후 방안을 수립하게된다.
광진구상공회는 상담실 운영의 정착화를 위해 회원사가 상당을 신청하면 주간 단위로 접수를 받아 매주 월요일 오후 1시 30분 상공회사무실에서 상담실장 해당 상담역과 상담한다. 상담 안건을 최대한 신속처리를 원칙으로 책임감을 갖고 업무를 수행한다.
또한 상공회 전 회원사의 경영상 문제점 발생에 대비 평시 관계기관과 원활한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모든 사안을 고충상담실로 일원화하여 관계기관과의 고충처리상담 업무의 중복성이 없도록 한다.
다음은 고충처리상담실 실무위원▶상담실장 이영배(광진종합상사) ▶자문위원 이강태(성심회계) ▶최기복(동화노무) ▶이광민(대상법률) ▶상담위원 강석윤(상공회 사무국장) ▶한해연(부경이엔아이) ▶김형진(무척나은병원) ▶홍원식(대성관광), ▶한명희(예가주얼리) ▶구신양(법무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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