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公, 빅데이터 활용한 주차 상담 시스템 서울시 최초 도입
성동구公, 빅데이터 활용한 주차 상담 시스템 서울시 최초 도입
  • 성광일보
  • 승인 2017.12.1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자치구 공단 중 최초, 빅 데이터를 활용한 주차민원 상담 시스템으로 능동적 고객맞춤정보 제공 기대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수, www.happysd.or.kr)은 주요 민원을 유형별로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주차민원상담시스템(VOC)을 11월 1일 도입하였다.

전문 상담업무 부서를 운영하여 체계적인 민원상담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고객에게 능동적인 고객맞춤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중심 경영을 실현하고 업무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함이다.

공단 주차사업팀은 지난 2월부터 전국 민원 상담 우수기관을 벤치마킹하였다. 이를 근거로 시스템 도입을 위해 예산을 확보하고, 선정된 업체와 4개월간 개발 과정 등을 거처 완성했다.

주차민원상담시스템으로 주요 민원에 대한 신속한 처리와 기존 고객 정보를 활용한 상담으로 ▲고객 맞춤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또한 ▲상담내용 녹취 ▲콜백서비스 ▲민원 빅 데이터 활용 ▲악성민원 전화상담 종료 기능을 추가하여 기존 유선상의 민원상담과의 차별을 두었다.

 

김종수 이사장은 “빅 데이터화로 고객 상담서비스의 질이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전문적인 시스템 도입으로 효율적인 시설 운영과 고객 상담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parking.happysd.or.kr) 또는 전화(☎2204-797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 특별시 광진구 용마산로128 원방빌딩 501호(중곡동)
  • 대표전화 : 02-2294-7322
  • 팩스 : 02-2294-732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연
  • 법인명 : 성광미디어(주)
  • 제호 : 성광일보
  • 등록번호 : 서울 아 01336
  • 등록일 : 2010-09-01
  • 창간일 : 2010-10-12
  • 회장 : 조연만
  • 발행인 : 이원주
  • 자매지 : 성동신문·광진투데이·서울로컬뉴스
  • 통신판매 등록 : 제2018-서울광진-1174호
  • 계좌번호 : 우체국 : 012435-02-473036 예금주 이원주
  • 기사제보: sgilbo@naver.com
  • 성광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성광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gilbo@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