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민원처리기한 사전예고로 생활밀착행정 펼쳐
성동구, 민원처리기한 사전예고로 생활밀착행정 펼쳐
  • 성광일보
  • 승인 2018.11.0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부터 시행 민원처리 단축률이 4.3% 상승(8월, 56.7%→ 9월, 61%)
▸평균단축일수 19.2일로 8월 12.5일 보다 6.7일 더 빨라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에서 지난 9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민원처리기한 사전예고서비스』가 구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민원처리기한 사전예고서비스』는 민원처리 담당자의 휴대폰으로 5일 이상의 중·장기 민원에 대해 마감기한 도래 전에 처리해야 할 사항을 문자(SMS)로 알려주는 제도이다.

담당공무원의 착오 또는 누락 등으로 인한 민원처리 지연을 예방하기 위해 3일전, 1일전, 당일 등 기한마감 전 3번에 걸쳐 민원처리 담당자에게 알림문자를 발송하며 지연발생 시 담당자 및 소관 부서장에게 독촉문자 발송으로 지연민원에 대해 지도·감독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시행 한 달 전에 비해 민원처리 단축률이 4.3% 상승하였으며(8월, 56.7%→ 9월, 61%) 평균단축일수가 19.2일로 8월 12.5일 보다 6.7일 더 빨라졌다.

구는 『민원처리 마감기한 사전예고서비스』를 통해 내년 상반기까지 민원처리 지연율 0% 및 민원처리 단축률 7% 향상을 목표로 노력할 것이며 더욱 신속한 민원처리로 구민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민원처리 마감기한 사전예고 서비스로 주민들의 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와 같이 구민의 실생활에 직접 도움이 되는 생활밀착행정을 펼치기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 특별시 광진구 용마산로128 원방빌딩 501호(중곡동)
  • 대표전화 : 02-2294-7322
  • 팩스 : 02-2294-732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연
  • 법인명 : 성광미디어(주)
  • 제호 : 성광일보
  • 등록번호 : 서울 아 01336
  • 등록일 : 2010-09-01
  • 창간일 : 2010-10-12
  • 회장 : 조연만
  • 발행인 : 이원주
  • 자매지 : 성동신문·광진투데이·서울로컬뉴스
  • 통신판매 등록 : 제2018-서울광진-1174호
  • 계좌번호 : 우체국 : 012435-02-473036 예금주 이원주
  • 기사제보: sgilbo@naver.com
  • 성광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성광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gilbo@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