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이번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광진갑에 출마한 김병민 후보는?
광진구(갑) 지역의 용마초, 용곡중, 대원고등학교 졸업했다.
광진구에서 태어났고, 뛰놀며 성장 함. 광진이 키웠고, 나라의 인재로 성장해왔다.
경희대학교 총학생회장, 만28세 기초의회 의원 당선, 여의도연구원 정책 자문위원,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 자문위원, 경희대 행정학 박사, 경희대 객원교수, 그리고 정치 시사평론가로 지상파 종편을 넘나들며 오직 국민의 눈높이에서 평론 활동을 해왔다.
Q: 국회의원 선거 출마의 변 (출사표)
A: 경희대학교 총학생회장, 20대 기초의원, 방송의 정치 시사평론가, 그리고 최근 구독자 약 14.6만 유튜버로 활동해 온 일련의 과정들이 모두 정치와 맥이 닿아 있다.
지난 십수년간 낮은 곳에서부터 쌓아 온 여러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공동체의 더 나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본격적인 제도권 정치 참여 결심을 하게 되었다.
Q: 현 정치 상황에 대한 평가 - 김병민의 정론탁설(正論卓說)
A: 문재인 정부의 지난 3년, 여의도에서 견제와 균형의 정치가 상실되었고, 이는 집권세력의 일방적인 국정운영 폭주로 이어지는 참담한 결과로 나타났다.
정치의 본질, 대화하고 소통하면서 다름을 이해하고 그 다름 안에서 새로운 대안을 찾아가는 능력들이 많이 부재했기 때문에 이런 정치를 바꾸라는 국민들의 목소리가 크다.
Q: 이번 선거운동의 핵심적인 구호가 있다면?
A:“실력있는 세대교체!!”, “광진의 미래를 확실하게!!”라는 구호로 선거운동에 임하고 있다.
Q: 선거에 임하는 후보자로서 본인만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은?
A: ◈어느 누구와도 만나서 대화하고 토론할 수 있는 소통전문가다.
- 채널A '김진의 돌직구 쇼'를 비롯해 지상파, 종편, 라디오를 넘나들며 대한민국 거의 모든 방송국에 매일같이 출연하면서 국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꽤 오랜 시간 동안 가졌다.
- 얼마 전 '사람을 이끄는 대화의 기술, 《말의 힘》' 이라는 책을 냈다. 정치는 결국 말과 글로 생각이 다른 상대를 설득해내는 일이다. 품격있는 대화와 토론으로 생각이 다른 이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도록 '말의 힘'을 제대로 보여주는 정치활동을 하겠다.
◈국민의 눈높이에서 복잡한 세상이야기를 전했다.
긴 시간 동안 여러 방송국에서 사랑받고 국민들과 만날 수 있었던 이유 한 가지를 뽑으라면 오롯이 국민의 눈높이에 맞추어서 평론하고 이야기 하고자했던 저의 진심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정치 변화를 이끌 실력있는 세대교체!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경험해온 준비된 일꾼!
이번 광진(갑) 선거 주요 캐치프레이즈 중 하나가 “실력있는 세대교체”다.
조국 전 장관 사태를 통해 드러난 여러 모순 중 하나가 86세대 정치인의 기득권화된 모습이다.
십수년 한국정치의 주요 축으로 뿌리내렸지만 오히려 정치를 후퇴시킨 이들에 맞서 참신한 세대교체가 필요하다는 국민 여론이 형성되었다.
하지만 물리적인 나이가 젊다는 이유만으로, 준비되지 않는 청년이 한순간 정치를 시작하기엔 현실적 한계가 존재한다.
20대 기초의회부터 행정학 박사, 정치 시사평론가로 대한민국 최고 전문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까지 학습하고 경험하며 정치영역을 넓혀 왔다.

Q: 정치인 김병민의 비전과 목표는?
A: ◈국민의 눈높이를 최우선으로 하는 정치
- 국민의 눈높이에서 상식과 정도에 따라 평론해 온 지난 시간처럼, 국회에서 여러 이해관계가 엇갈릴 때 제일 먼저 국민의 눈높이를 최우선에 두고 정치행보를 이어가겠다.
◈미래를 준비하는 정치 변화
아이 셋 다둥이 아빠로, 아이들이 성장해나갈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하는 일에 가장 큰 관심이 있다.
지난 몇 해, 과거에 집착하며 반복하는 정치에 사로잡힌 탓에 미래를 여는 성장동력 마련은 요원한 일이 되어버렸다.
얼마 전 국회 미래연구원에서 발간한 보고서, “2050년에서 보내 온 경고”를 보면 미래를 준비하지 않은 채 맞게 될 대한민국의 내일은 희망보다 절망에 가깝다.
저출산 문제에서 기후변화에 이르기까지 다소 광범위할 수 있지만 미래를 내다보고 지금 당장 바꾸어야 할 개혁 문제에 집중해서 변화의 초석을 마련하겠다.
◈광진의 미래를 확실하게! 대한민국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최고의 도시 광진을 만들겠다.
광진의 미래를 위해 주거환경, 교육, 안전, 문화, 교통 등 전 분야에 대한 비전과 대안을 준비하고 있다.
“광진의 미래가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일념으로 제 고향 광진의 미래, 확실하게 만들어내겠다.
Q: 마지막으로 광진지역구 시민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A: 처음과 끝이 같은 정치인이 되겠다. 언제나 낮은 자세로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광진구 주민여러분들이 어렵고, 힘들 때 곁에서 함께 서 있을 수 있는 정치인이 되겠다.
새로운 대한민국과 새로운 광진구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들을 하겠다.
<김병민 후보 주요경력>
-용마초, 용곡중, 대원고 졸업
-경희대 행정학과 객원교수
-전)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
-전)국회 정치개혁특위 자문위원
-전)경희대 총학생회장
-채널A “김진의 돌직구 쇼", KBS, SBS, YTN 등 정치 시사평론가로 활동 함
-《사람을 이끄는 대화의 기술, 말의 힘》 저자
-세자녀 다둥이 아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