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주차장 고객 배정참여단 운영
성동구 주차장 고객 배정참여단 운영
  • 이주연 기자
  • 승인 2020.09.25 16:4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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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하고 공정한 주차배정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장기천, 이하‘공단’)은 지난 21일, 고객 배정참여단이 참관한 가운데 2020년 제2기 공영주차 순환배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관리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관의 가치를 이행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조에 따라 주차 배정시스템을 개선하고 지난 2018년부터 서울시 자치구 공단 최초로 홈페이지 내 배정점수, 경쟁률 등 배정결과를 공개해오고 있다.

고객 배정참여단은 공영 및 거주자우선주차장 정기배정 시 고객이 직접 배정과정에 참여하는 제도로 지난 4월 도입 이래 현재까지 총 3회, 15명이 참여했다.

참관 고객은 배정기준, 방법 등 기본적인 교육과 함께 실시간으로 확정되는 배정결과를 직접 확인하게 된다. 이는 기존 홈페이지 배정결과 공개에 공정성과 투명성을 한층 강화한 것으로 고객 알권리 충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의견 청취 등 소통을 통해 고객 중심 주차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도 개선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고객 배정참여단 참가자는 “그 동안 배정 진행과정이 궁금했는데 민원 소지가 다분한 주차배정에 대해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하려는 공단의 노력을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배정에 대해 이해하고, 의견을 낼 수 있도록 이러한 참여기회가 많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parking.happysd.or.kr), 카카오 플러스친구(“성동도시공단 주차장” 검색 후 친구맺기), 전화(☎02-2204-7970)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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