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소비자들이 한 번만 봐도 효과적인가, 아니면 반복해야 하는가? 한 번만 봐도 효과적이라면 2회 이상의 광고 노출은 비용의 낭비다. 반면 3회 이상 봐야 효과적이라면 소비자에게 광고를 1, 2회만 노출시키는 것은 비용을 헛되이 쓴 것이다. 또한 6회 이상 보는 것이 소비자의 싫증을 유발한다면 그 이상의 노출 역시 비용을 낭비하는 것이다. 광고주가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단순히 광고물을 잘 만드는 것을 넘어 적정 수준에서 노출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네이버 지식 백과)
다음 글의 밑줄 친 부분 중, 어법상 틀린 것은?
Wherever the ad is placed, many members of the target market may miss it, so by increasing the frequency of an ad, advertisers increase the likelihood ①which members of the target market will be exposed to it.
If advertising is on television, the more ②frequently a commercial is run, the more people it will reach.
If advertising is on a bulletin board, the location will affect ③how many people see the ad.
If it is placed in a high?traffic zone, more people will see it, and if it is placed in a low? traffic zone, ④fewer people will see it. However, ⑤increasing the frequency of advertising costs more money, and advertising is most expensive where it is most effective. Therefore, careful planning is necessary when allocating funds for advertising.
답 ①
풀이 ①은 that 이다.
# 영어 표현 익히기
“the likelihood that ~” : ~ 라는 가능성
# 단어 숙어 익히기
ad : advertisement 광고의 약자
commercial : 상업 광고
run : 운영하다.
bulletin board : 게시판
location : 위치
high?traffic zone : 교통량이 많은 지역
allocate funds : 자금을 분배하다.
<해석>
광고가 어디에 위치하든 표적시장의 많은 구성원은 그것을 놓칠 수 있다.
따라서 광고의 빈도를 높이는 것으로 광고주들은 표적시장의 구성원들이 광고에 노출될 가능성을 높인다.
광고가 TV에 나온다면 광고가 더 자주 방송될수록 그것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질 것이다.
광고가 게시판에 게시된다면 그것의 위치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 광고를 볼 것인지에 영향을 줄 것이다. 그것이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구역에 위치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볼 것이고 왕래가 적은 구역에 위치한다면 더 적은 사람들이 그것을 볼 것이다.
하지만 광고의 빈도를 높이는 것은 더 많은 비용이 들고, 광고가 가장 효과적인 곳에서 광고가 가장 비용이 많이 든다. 따라서 광고를 위해 자금을 분배할 때는 신중한 계획이 필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