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꼭 필요한 정책 개발과 실행에 초점 맞출 터”
“구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꼭 필요한 정책 개발과 실행에 초점 맞출 터”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5.04.23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수 범 의원(구의1·3동, 자양1·2동)

3선의 글로벌 CEO형 구의원

광진구의회 제6대 전반기 의장을 지낸 3선의 김수범 의원. 김 의원은 경력이 말해 주 듯 CEO형 의원이다. 세계 60여개 국을 방문한 경험과 4개 국어를 구사하는 글로벌CEO형 의원으로 기업체 및 각종 단체에서 실시한 강의 경력이 화려하다. 또한 김 의원은 최고실력을 갖춘 구의원이다. 3선의 김 의원은 3번의 선거 때마다 경선을 통해 공천을 받았고 초선을 제외하고 두 번이나 기호 나번으로 출마해 당선된 실력파이다. 광진투데이에는 이미 두 번이나 소개될 정도로 구민들의 관심도 높다. 그런 김의원을 지난 20일 오후 광진구의회에서 만나 그간의 의정생활에 대한 얘기를 들어봤다.<편집자 주>

▲ “경제 활력이 넘치는 광진, 복지가 골고루 분배되는 광진, 안전하고 쾌적한 광진, 교통이 편리한 광진을 만드는데 3선 의원으로서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역량과 의정활동 경험을 충분히 살려 적극적으로 맡은 바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하는 김수범 의원.
▷제7대 광진구의회가 출범하고 3선 의원으로서 막중한 책임을 지고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먼저 광진구민과 광진투데이 독자들에게 인사말씀을 부탁드립니다.
▶광진구민 여러분, 그리고 광진투데이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의회 의원 김 수 범 입니다. 이렇게 광진투데이 인터뷰를 통해 구민 여러분을 만나 뵐 수 있게 되어 반갑습니다.

저는 5·6·7대 광진구의회 의원으로서 솔선수범하는 구의원이 되고자 광진구의 착한 일꾼으로 주민여러분 곁에서 의정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제5대 광진구의회 기획행정위원장, 제5대 및 제7대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장, 제6대 전반기 광진구의회 의장을 역임하며 주민의 불편사항 및 요구사항 해결에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제가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친 것을 감사하게도 여러 기관에서 인정해주셔서 한국지식인협회 주관 대한민국 최우수 신지식인, 뉴스메이커 주관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무궁화 중앙회 주관 국위선양 33인 무궁화 목민근장, 시민일보 주관 의정대상, 인터넷 신문 기자협회 주관 지식경영 대상 등을 수상하였습니다.

활력 있는 선진도시 광진구를 만들기 위해 작은 문제 하나도 놓치지 않고 구체화하여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고, 계획한 일들은 반드시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민 곁에서 항상 함께 의논하고 작은 일 하나라도 주민 여러분과 같이 하는 구의원이 되고 싶습니다.

 
▷다선의원으로서 의회에서의 역할은 무엇인가?
▶광진구의회에 처음 입성했을 때 정말 열심히 고민하고 연구하여 하나씩 배워 나갔습니다. 제가 그랬듯이 제7대 광진구의회 초선의원들 또한 정말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선배로서 초선의원들이 시행착오를 최대한 덜 겪으실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고 힘이 되어 드리고 싶습니다.

3선 의원으로서 그 동안의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구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꼭 필요한 정책을 개발하고 실행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정확하게 짚어내고 해결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분들에게 적절한 시기에 현실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모범을 보이는 선배의원이 되고 싶습니다.

자치구의 재정자립도는 갈수록 낮아지고 꼭 쓰여야 할 곳에 예산이 쓰이지 못하는 안타까운 일들이 일어나지 않도록 열악하지만 주어진 여건 속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서 주민들에게 인정받는 그 역량을 높이 평가 받는 구의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광진구의회 및 지역 주요 현안이 있다면?
▶우리 광진구에는 건대입구역-구의역-강변역에 이르는 지하철 2호선 지상구간이 있습니다. 건대입구역을 제외하면 대부분이 저개발지역이며 지상구간이 주거와 상업시설이 밀집한 도심 한가운데를 관통하여 소음과 분진을 일으키고 도시미관을 해치는 등 다양한 문제를 일으켜 왔습니다. 구의1·3동, 자양1·2동 주민의 숙원인 지하철 2호선 지상구간의 지하화를 서울시와 협의하여 지속적으로 추진, 지하철 주변 도시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2015년 법원이전에 대비한 자양1·2동과 구의역 일대를 첨단업무 복합단지(복지, IT, 판매, 주거 등)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고층건물과 상업지역이 어우러진 광진구의 새로운 도시 공간 창출을 추진하겠습니다.

구의1동 주거 밀집지역에 보안등, 쓰레기통, 도로포장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구의1동 미가로를 맛의 거리로 명물화하며 상권 활성화를 위한 도로하수구 개선 및 전선 지중화로 환경개선을 지속 추진하겠습니다.

“미가로 지역 공중선 지중화사업”을 위해 서울시와 광진구, 한국전력이 함께 힘을 모아 총 사업비 110억원을 투자하여 올해 7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며, 이로 인해 도시미관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구의 배수분구 하수관로 종합정비”를 위해 총 길이 52km에 해당하는 관로에 시비 616억원을 투자하여 2019년까지 추진하여 7년간의 정비를 완료시키고, 침수피해 없는 안전도시 광진 만들겠습니다.

구의3동 동서울터미널 시설 현대화 및 개발을 위해 지하5층에서 지상40층에 이르는 규모로 터미널, 판매, 업무, 문화, 집회 등 복합시설을 구축하여 교통체계를 개선하고 주민 편의시설을 확충하여 구민 편의 증진 및 주변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

자양2동 “자양한양아파트 재건축”사업을 통해 노후화된 아파트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현재 지상12층 6개동을 최저 15층~최고 35층 14개동 고품격 주거단지를 조성하여 균형 있는 도시발전을 이루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양2동의 일반통행로 도로망을 재점검하여 주민교통편의를 도모하고 한강공원 나들목 보행로 증설공사를 지원하여 주민들의 쾌적한 한강진출입을 도모하겠습니다.

자양1동에 공영주차장 건립을 추진하여 자양1동의 급증하는 주차수요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주차 공간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제가 생각하는 의정활동 주요 대상으로 노인복지 향상, 여성 사회활동 지원, 영유아복지 및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통학로 확보, 교육지원제도 향상, 문화체육시설 확대, 공원시설 지속 점검 등 수요자별 맞춤형 복지로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우리구가 더욱 안전해지고 쾌적한 휴식공간이 점차 늘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7대 광진구의회의 특징이 있다면?
▶저희 광진구의회는 구민과 함께 생각하고 느끼고 함께하는 열린 의회가 되고자 합니다. 제7대 광진구의회 14명의 의원 모두는 구민과 가까운 곳에서 구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현장에서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치는 데 한 마음이 되어 있습니다. 소속된 정당을 떠나서 구민이 원하시는 일이 무엇인지, 우리 구에 꼭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 구의원 모두가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여 상생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김수범(왼쪽) 의원이 이원주 발행인과 인터뷰를 하고있다.
▷제7대 광진구의회 의원으로서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5대, 6대, 7대까지 광진구의회 의원으로 세워주신 구민 여러분께 광진투데이 지면을 통해서나마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께서 믿고 맡겨주신 덕분에 지속적으로 주민 불편사항 및 요구사항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목표는 주민 여러분이 살기 좋은 광진구를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경제 활력이 넘치는 광진, 복지가 골고루 분배되는 광진, 안전하고 쾌적한 광진, 교통이 편리한 광진을 만드는데 3선 의원으로서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역량과 의정활동 경험을 충분히 살려 적극적으로 맡은 바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 일 잘하는 구의원, 모범이 되는 구의원, 주민 곁에서 항상 함께하는 구의원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남은 임기 동안 광진구가 어떻게 변모하고 발전하는지 지켜봐 주십시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수범 의원 학력 및 경력
(새정치민주연합, 다선거구-구의1·3동, 자양1·2동)
·광주 제일고 졸업
·중앙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전국 학생경제 학회장
·중앙대학교 총동창회 부회장
·대상그룹(舊미원) 무역사업 본부장/이사
·율산실업(주) JEDDHA, DUBAI 무역주재원
·(전)남북 경제협력 민간협의회 위원
·자연보호 서울시협의회 부회장
·시당 일자리창출 특별위원장
·제5대 광진구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장
·제6대 전반기 광진구의회 의장
·2014년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장
·2009년 한글날 대한민국 지식경영대상 수상
·2010년 삼일절 국위선양 33인 무궁화 목민근장
·2010년 미래선도 혁신한국인 대상
·2011년도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고려대·경희대·세종대·건국대 등 대학교 및 구청·상공회·우체국 등 관내 기관 신지식 특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 특별시 광진구 용마산로128 원방빌딩 501호(중곡동)
  • 대표전화 : 02-2294-7322
  • 팩스 : 02-2294-732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연
  • 법인명 : 성광미디어(주)
  • 제호 : 성광일보
  • 등록번호 : 서울 아 01336
  • 등록일 : 2010-09-01
  • 창간일 : 2010-10-12
  • 회장 : 조연만
  • 발행인 : 이원주
  • 자매지 : 성동신문·광진투데이·서울로컬뉴스
  • 통신판매 등록 : 제2018-서울광진-1174호
  • 계좌번호 : 우체국 : 012435-02-473036 예금주 이원주
  • 기사제보: sgilbo@naver.com
  • 성광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성광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gilbo@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