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곡역 주변에 청소년 건전여가 위한 종합문화센터 건립에 최선 다할 터”
"중곡역 주변에 청소년 건전여가 위한 종합문화센터 건립에 최선 다할 터”
  • 이원주 기자
  • 승인 2015.05.2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영목 광진구의회 의원(가선거구-중곡1·2·3·4동)

40년 넘게 중곡동에 둥지를 틀고 살아온 광진구의회 공영목 의원은 태권도 공인 9단의 스포츠맨이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고 했는데 벌써 4번의 강산이 변한 세월을 중곡동 주민들과 고락을 함께 한 진정한 중곡인이라고 할 수 있다.

중곡동이 상대적으로 발전이 더딘 이유를 묻는 기자의 질문에 "큰 정치인이 없었기 때문이 아니겠느냐”고 반문하며 웃었다.

사실 중곡동은 고도제한 등 제도적인 문제가 발전을 저해하고 있다지만, 정치인들의 의지가 부족했을 것이다는 여론이 지배적이다.

중곡동에서만 40년을 넘게 살아 온 공영목의원은 “낙후 된 것은 사실이지만 어느 지역보다 정이 넘치고 살 맛나는 중곡동을 사랑한다며 중곡역 인근에 청소년을 위한 종합문화센터 건립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중곡동 한전부지에 청소년을 위한 종합문화센터가 오는 10월 착공하여 2017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고 했다. 중곡동에 종합문화센터가 건립되면 중곡동서도 각종 문화행사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다. 지금은 어린이집 아이들의 발표회나 각종 행사를 동대문체육센터를 빌려 치르는 번거로운 일은 없어질 것이라고 했다. 중곡동에 애착을 갖고 있는 공영목 의원을 지난 21일 광진구의회에서 만나 각오를 들어봤다.

▲ 공영목 의원은 "소외계층 발굴을 위한 희망매니저를 운영하고 지역공동체 사업 다양화 및 지원 확대를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하고 있다.
▷제7대 광진구의회가 출범하고 재선 의원으로서 막중한 책임을 지고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먼저 광진구민과 광진투데이 독자들에게 인사말씀을 부탁드립니다.
▶광진구민 여러분, 그리고 광진투데이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의회 의원 공영목 입니다.
이렇게 광진투데이 인터뷰를 통해 구민 여러분을 만나 뵐 수 있게 되어 반갑습니다.
우선 6대에 이어 7대에도 광진구의회 의원으로 활동할 수 있게 도와주신 주민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사랑과 성원이 없었더라면 지금의 이 자리까지 올 수 없었을 것입니다.

저는 40년이라는 짧지 않은 시간동안 중곡 백호체육관에서 태권도를 지도하며 지역주민과 함께 땀 흘리면서 지도자로서의 보람을 느껴왔습니다. 지도자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의원이 되고 난 뒤, 저의 주변을 둘러보니 정말 열심히 사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분들을 보면서 늘 힘을 얻고 더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할 것을 다짐해 왔습니다.

살기 좋은 중곡동, 행복한 광진구를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노력한 결과, 광진구민 대상과 대한민국 체육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제6대 광진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위원장으로서 막중한 임무를 수행해 나가는데 만전을 기하였습니다.

추진 중인 사업은 끝까지 책임지고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새로운 사업을 위해 예산을 확보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한결 같이 주민을 섬기는, 원칙과 신뢰의 40년 광진 지킴이, 광진구 발전을 완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재선의원으로서 의회에서의 역할은 무엇인가?
처음으로 광진구의회에 입문하신 의원들에게 그 동안의 의정활동 경험을 나누고 서로의 의견을 듣고 의논하며 서로가 상생할 수 있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재선의원으로서의 제 역할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6대 광진구의회를 거치면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장으로, 제7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역임하며 나무보다는 숲을 볼 줄 아는 역량이 생겼다고 자부합니다. 남은 7대 임기 동안에도 선배 의원으로서 모범을 보이는 의원, 동료의원의 의견에 귀 기울일 줄 아는 의원이 되어 우리 광진구의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큰 힘이 되고 싶습니다.

▷광진구의회 및 지역 주요 현안이 있다면?

1) 주민이 안전한 광진
다중이용시설이나 상습침수지역에 재난안전시스템을 상시로 점검하고 지역재난안전장비 및 구조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재난안전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겠습니다.

5년 이상 노후된 CCTV는 교체하고 우범지역에 CCTV를 확대 설치하며 야간 자전거순찰대를 운영하여 골목골목 안전한 광진구를 만들겠습니다.

사고가능성이 높은 지역에 교통표지판을 보완 또는 추가하고 신호체계 조정 및 안전보호막을 설치하여 교통체계를 안전하게 개선하겠습니다.

단체 이용대상 시설에 대해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점검결과를 즉각적으로 이용자에게 통보하여 구민들이 우리구의 교육 및 숙박시설을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게 만들겠습니다.

동대문구와 연결하는 중랑천 보행자 및 자전거 전용 교량을 설치하여 중랑천을 건너기 위해 2km를 우회하여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중랑천 보행 시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2) 아이들이 행복한 광진
학교급식 안전관리 강화시스템을 구축하고 전담 관리반을 가동하여 수시로 감독하고 친환경급식을 운영하여 우리 아이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겠습니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전문상담교사를 확충하여 상담을 정례화시킬 수 있도록 추진하며 광진구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보육시설의 운영시간을 확대하고 친환경 급·간식비 지원을 확대하며 보육교사 처우를 개선시켜 보육시설 전반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초·중·고등학교 8개교가 밀집되어 있는 중곡역 168-2번지 일대 중곡역 주변에 지하1층에서 지상1층 규모의 청소년 종합문화건립센터를 건립하여 청소년들에게 건전여가를 선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살기 좋은 광진
중곡1동주민센터 신축으로 주민 접근성 및 편리성을 개선시키고 주민이용 프로그램을 다양화·전문화하여 더 많은 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동 주민센터로 업그레이드 시키겠습니다.

아차산 생태공원 복원 및 연계시설 확충으로 우리 구민 뿐만 아니라 타 구민을 포함한 더 많은 분들이 아차산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유도하겠습니다.

어르신 구직활동을 위한 멘토링 제도를 시행하고 저의 제안으로 작년부터 구청까지 가시지 않고도 동네 병·의원에서 무료로 국가필수 예방접종이 가능하게 되어 편리해지신 것처럼 동별 또는 권역별 미니 보건소를 설치하여 생활밀착 의료시스템을 구축하여 어르신이 행복하게 100세까지 튼튼하게 사실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4) 사람 냄새나는 광진
소외계층 발굴을 위한 희망매니저를 운영하고 지역공동체 사업 다양화 및 지원 확대를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능동로 398(중곡3동 30-1), 용마산로 141(중곡3동 29-1) 면적 46,266㎡의 국립서울병원 부지를 지역구 국회의원, 시의원, 보건복지부와 함께 의료·바이오·교육·업무 중심의 종합의료복합단지로 조성하여 중곡동 일대를 동부서울의 특화전략거점지역으로 육성하여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1단계로 국립정신건강연구원 및 임상센터 등을 건축하여 국가정신건강정책 개발, 임상·의과학 연구개발 등을 수행할 예정이며, 2단계로 2018년까지 의료행정타운, 의료·바이오 비즈니스센터 등을 건축하여 보건의료 및 의료·바이오 관련 기업·기관 등을 입주시킬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주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놀이시설 및 택배시스템 개발 등으로 전통시장 지원을 확대하여 전통시장을 살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공영목 의원이 인터뷰 도중 중곡동에 설립될 종합문화센터 건립에 관한 자료를 확인하며 설명하고 있다.
▷제7대 광진구의회의 특징이 있다면?
▶저희 광진구의회는 구민과 함께 생각하고 느끼고 함께하는 열린 의회라는 기본이념을 가지고 의원 모두가 구정에 대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함께 협력하여 진정으로 구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헤아려 구민의 삶의 질 향상 및 광진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7대 광진구의회 의원 모두가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 지난 21일 이원주 본지 발행인과 인터뷰를 하고 있는 공영목 의원(오른쪽)
▷제7대 광진구의회 의원으로서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태권도만 알았던 제가 의정9단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제가 의정활동을 열심히 하면 할수록 광진구는 더욱 발전하고 광진구민은 더욱 살기 좋아지실 것이라 기대합니다.

부모의 마음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광진구를 만들고, 호랑이의 눈으로 주민여러분의 소중한 세금이 한 푼도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점검하겠습니다. 주민의 입장에 서서 주민여러분의 작은 불편 하나도 놓치지 않고 주민편의 증진을 위해 세심하게 챙기겠습니다.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정비하는데 필요한 예산 지원을 확대하고, 안전하고 편안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학교시설 및 학습환경을 개선하겠습니다. 남은 임기동안 광진구의 발전을 완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제가 그 동안 추진해 왔던 일들을 책임지고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원칙과 신뢰를 중시하는 광진 지킴이 저 공영목을 늘 기억해주시고 지지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민 여러분 가정에 언제나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이원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 특별시 광진구 용마산로128 원방빌딩 501호(중곡동)
  • 대표전화 : 02-2294-7322
  • 팩스 : 02-2294-732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주연
  • 법인명 : 성광미디어(주)
  • 제호 : 성광일보
  • 등록번호 : 서울 아 01336
  • 등록일 : 2010-09-01
  • 창간일 : 2010-10-12
  • 회장 : 조연만
  • 발행인 : 이원주
  • 자매지 : 성동신문·광진투데이·서울로컬뉴스
  • 통신판매 등록 : 제2018-서울광진-1174호
  • 계좌번호 : 우체국 : 012435-02-473036 예금주 이원주
  • 기사제보: sgilbo@naver.com
  • 성광일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성광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gilbo@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