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꿈은 무엇이니?

2016-01-27     성광일보

성동구, 성수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8일「진로 콘서트」 개최
현직 직업인 초청 생생한 진로직업정보 제공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오는 28일 성수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콘서트」를 개최한다.

「진로 콘서트」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의 세계에 대해 소개하고 생생한 진로정보를 전해주기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학교를 직접 찾아가서 학생들과 만나는 프로그램으로, 진학·진로에 대한 고민을 안고 있는 청소년들의 행복한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28일(목) 5, 6교시에 성수중학교 1학년 각 교실에 경호원, 수의사, 연기자, 이미지컨설턴트, 일러스트레이터 등 청소년 인기직업군의 현직 직업인들이 멘토로 방문해 직업정보 및 진로준비 방법을 안내한다. 또한 전문가의 지도 아래 각 직업을 체험해 보고 멘토들이 성장과정 및 현재의 위치에 오르기까지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진로고민을 함께 나누어보는 멘토링 시간도 준비되어 있어 공감과 소통으로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넣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elf.sd.go.kr)또는 전화(02-2286-6164~5)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2016년 서울형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발맞추어 성동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성동의 청소년들이 교육특구 성동에서 큰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