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고도 알고 싶은 ‘성동천사’

3월 31일까지 접수, 5개 프로그램 선정해 1백만원 범위 내 지원

2016-03-28     성광일보

성동구,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 실시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자원봉사센터는 관내 자원봉사단체, 비영리단체, 시민단체를 대상으로 우수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 지원하고자 ‘성동천사’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구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따뜻한 성동, 숨 쉬는 성동, 꿈꾸는 성동”을 주제로, 일상 속에 작은 실천을 펼쳐나갈 지역 소모임의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한다.

청소년 단체 뿐 아니라 생활 속 자원봉사활동을 기획, 실천할 수 있는 주민단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접수기간은 3월 31일까지이며, 성동구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을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실천할 수 있는 5개의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1백만원 범위 내에서 운영비를 지원한다.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지원, 기후변화 등 환경보존, 공동체 문화 활성화 등 다양한 영역의 자원봉사활동을 펼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더 나은 성동의 미래를 위해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계신 많은 주민여러분께 감사하다. 생활 속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일으키리라고 믿는다”라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성동천사’ 자원봉사프로그램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성동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www.sdvc.sd.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