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나라사랑 독도탐방대회 양진중 프론티어봉사단

독도에서 플래쉬몹 공연 성황리에 마쳐

2016-08-19     성광일보

양진중학교(교장 장기동)는 지난 7.24(일)~7.27(수) 제5회 나라사랑 독도탐방대회에서 본교 프론티어봉사단은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을 대표하여 독도에서 플래쉬몹 공연리더로서 1차 봉사단 70명과 함께 독도는 우리땅 플래쉬몹 공연을 독도경비대원 및 독도재단 관계자가 지켜보는 가운데 멎진 공연을 펼쳤다.

또한 독도경비대에게 위문품 전달과 동도 정상에서 독도선언문낭독, 독도 지킴이 명예대원 선서식을 거행하고.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것을 눈으로 보고, 느끼고, 가슴 한가득 벅찬 설렘으로 이 땅은 우리가 지켜내야겠다는 각오와 다짐을 가진 좋은 기회였다.

이번 독도탐방 행사에 참가한 본교 프론티어 봉사단은 플래쉬몹 공연을 위해 약1달간 점심시간,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하여 많은 노력과 참여로 플래쉬몹 공연리더로서 역할을 성실히 하여 참가한 많은 사람들로부터 칭송을 받았다.

또한 부대행사로서 독도 OX퀴즈, 독도걸개그림그리기, 독도 나의 주장 발표하기, 독도기 만들기, 독도 글짓기, 독도기와 태극기를 직접 제작하여 배낭에 꽃고 울릉도 일주를 통한 나라사랑 캠페인 활동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 된 이번 독도탐방대회는 청소년에게 나라사랑 및 청소년 단체 활동을 통한 호연지기, 협동심을 기르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여 주었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독도재단의 후원으로 경상북도 행정선인 평화호에 승선하여 독도에 입도하는 행운과 함께 각종 행사에 많은 후원으로 더욱 빛나게 된 탐방 행사였다.  (양진중 지도교사 =양승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