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야! 함께 나들이 가자~

금호4가동 마중물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 어르신 가을 나들이 진행

2016-10-31     성광일보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금호4가동(동장 김준곤) 마중물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홀몸 어르신들을 모시고 용인 한국민속촌으로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나들이는 어르신 사회관계활성화를 위한 사업의 하나로 홀로 지내던 어르신들이 삼삼오오 모여 국악 공연을 관람하고 전통문화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무쇠막 향우회에서는 후원금을, 금호제일교회에서는 차량을 지원해줘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더했다.

금호4가동 마중물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내 복지자원을 발굴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고 나눔의 복지공동체를 실현하고 있다. 지역특화사업으로 저소득 홀몸어르신을 위한 치료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매주 1회 진행하고 있다.

이영숙 위원장은 “우리 지역에는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이 많은데, 그런 어르신들이 우울증으로 힘들어하거나 사회적으로 고립되지 않도록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리고 서로 위로할 수 있는 나들이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어르신들이 친구를 만들어서 외롭지 않고 즐겁게 지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준곤 금호4가동장은 “지역의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마중물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에게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손길이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