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公,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시작하여 ‘고객만족 일등 공기업’ 실현

2016-12-27     성광일보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수, 이하 ‘공단’)이 22일,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는 ‘2016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취득했다. 이는 ‘정부 3.0’ 핵심가치 중 하나인 ‘서비스 정부’의 일환이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 마다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이번 인증에서는 △경영혁신 대상 수상, 정부3.0 우수기관 선정 등을 통한 우수한 사회적 평가 △다양한 고객서비스 향상방안을 목표로 한 임직원 결의 △고객 VOC관리 프로세스 개선 △신속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한 가시적인 소비자 효용 증대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종수 이사장은 “이번 CCM 인증 획득으로 소비자중심 경영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매우 기쁘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공단 임직원 모두가 소비자중심경영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단은 ‘구민의 행복과 안전은 우리의 땀방울에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소비자중심 경영과 관련된 이사장의 확고한 인식에 기반하여 ‘고객만족일등공기업’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