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청춘예찬 송년발표회

왕십리도선동노인복지센터

2016-12-29     성광일보

성동구립 왕십리도선동노인복지센터(센터장 현해영)에서는 지난 12월 22일(목) 오후 2시부터 공공복합청사 지하1층 어울림방에서 지역 어르신 및 주민을 대상으로 2016 청춘예찬 송년 발표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2016년 한 해를 정리하며 그동안 사회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길러온 실력들을 선보이고, 다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준비되었다.

1부 기념식에는 은하예술단의 부채춤, 민요 등의 흥겨운 식전공연으로 시작하여, 우수 직원 나00 및 우수 자원봉사자 원00 어르신에게 구청장 표창을 수여했다. 왕십리도선동노인복지센터의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담은 사진들로 구성된 2016년 추억앨범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1부 기념식을 마무리했다.

이어서 2부에서는 난타반의 발표를 첫 번째로 오카리나, 노래교실, 태극권, 민속체조반 순으로 공연이 진행된 후 레인보우팀의 귀엽고 발랄한 치어리딩 공연이 펼쳐져 어르신들의 흥이 고조되었다. 뒤 이어 하모니카, 다이어트댄스, 민요, 라인댄스 순으로 어르신들의 끼와 열정이 넘치는 작품발표회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공연 중간에는 깜짝 퀴즈 및 게임이 진행되어 맞추신 어르신들게 상품을 드리는 시간을 가져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미소가 끊이지 않았다.

2016 청춘예찬 송년발표회에 참여하신 김00 어르신은 "한 해 동안 같이 배운 것을 공유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하다. 공연을 보며 함께 노래도 부르고, 동작도 따라 해보면서 즐기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행사가 종료된 후에 기념품(2017년도 달력)과 답례떡을 드리며 배웅하면서 송년발표회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