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홍길 대장이 소개하는 명품 신년 산행 코스

2017-01-04     성광일보

세계적인 산악인 엄홍길 대장이 경북 구미 금오산의 신년 산행 코스를 추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발 976m의 금오산은 영남 팔경 중 하나로 그 아름다움을 인정받아 1970년 국내 최초의 도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이다. 자타공인 구미 최고의 명소인 금오산 중에서도 엄대장이 소개한 신년 산행 코스는 금오산공영주차장-해운사-대혜폭포-할딱고개-현월봉-약사암-마애보살입상-오형돌탑-금오산공영주차장으로 회귀하는 코스이며, 금오산 명물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되기 전, 등산로 초입부터 메타세쿼이아 숲이 등산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그 여운이 가시기 전에 해운사, 대혜폭포, 도선굴 등의 보물을 연달아 내놓아 지루할 틈이 없다.

특히 대혜폭포는 물줄기 떨어지는 소리가 산을 울린다고 하여 명금폭포라고 불렸던 만큼 장관을 연출하는 곳으로 금오산의 명물 중 명물로 꼽힌다.

이후 금오산 산행에서 가장 숨이 가쁘다는 할딱고개 구간을 지나야 해발 976m의 정상에 이를 수 있다. 금오산 정상은 탁 트인 경관을 자랑하는데 구미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일 뿐 아니라 저 멀리 팔공산까지 감상할 수 있어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고 힘찬 새해 다짐을 하기에 제격이다. 더불어 일출명소로 유명한 약사암까지 만날 수 있도록 구성된 코스는 신년 산행을 계획하고 있는 등산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하다.

이 외에도 엄대장이 소개하는 코스에서는 마애보살입상과 오형돌탑 등 다양한 금오산 보물을 만날 수 있어 산행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오는 1월 7일 토요일 오전 9시 마운틴TV <엄홍길과 함께하는 도전 16좌 시즌3> 16회 구미 금오산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청은 SK Btv(ch 247), LG U+ tv(ch 69), olleh KT(ch 117)에서 가능하며 전국 지역 케이블 채널번호 확인과 인터넷 무료시청은 마운틴TV 홈페이지(http://www.mountaintv.co.kr/onair/)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