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부동산 소식지 ‘성동 알부자’발행

알고 싶은 부동산 자료, 알면 유익한 부동산 자료집

2017-02-01     성광일보

알부자 명예기자단이 전하는 생생 부동산 소식 등 다양한 정보 수록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016년 4분기 부동산 소식지 ‘성동 알부자’를 1월 20일 발행했다.

‘성동 알부자’는 분기별 발행되는 부동산 소식지로 ▲구에서 시행하는 부동산 관련 사업 ▲각 동의 명예기자가 전하는 최신 부동산 동향 ▲알아두면 유익한 부동산 상식 ▲성동구 부동산 매매, 전·월세 거래 통계를 모은 부동산 동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호에는 부동산거래 전자계약 교육 실시 외 9종의 부동산 소식과 함께 명예기자단이 전하는 2017년 부동산 시장 전망을 특집으로 실어 눈길을 끌었다.

‘성동 알부자’는 지난 해 4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분기별로 발행하고 있고 지난해 조회 건수는 1만 2천여 건에 달했다. 특히, 지난 7월에 위촉돼 활동 중인 명예기자단은 현장에서 느낀 생생한 부동산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며 구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부동산 소식뿐만 아니라 알부자 명예 기자단을 통한 최신 거래 동향을 구민에게 제공하고 구민에게 보다 안정적인 재산권 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소식지 내용에 보다 내실을 기할 계획이며, 올해 4월 이후 발행되는 소식지부터는 전자행정서비스 신청자에 한해 이메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성동 알부자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http://www.sd.go.kr) 생활정보 부동산란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