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무림기행-의천도룡기’ 예고편 공유 이벤트 실시

무협 팬에게 희소식! <의천도룡기> 도서 증정

2017-02-13     성광일보

오는 13일 네이버TV에서 공개될 예정인 '천하무림기행-의천도룡기'가 ‘디시인사이드’와 함께 이벤트를 펼쳐 눈길을 끈다.

'천하무림기행-의천도룡기'는 '무협'을 소재로 지난해 네이버 누적 조회 수 130만 뷰를 넘기며 화제가 되었던 ‘천하무림기행’의 후속작이다. 프로그램은 이번에 영웅문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하는 김용의 걸작 <의천도룡기>를 통해 영웅이 필요한 난세를 조명하고 이 시대의 영웅을 찾아갈 예정이다.

8일 공개된 '천하무림기행-의천도룡기' 예고편에서는 프리젠터 이재윤의 날렵한 무술 실력과 함께 오늘날의 어지러운 현실과 의천도룡기의 내용이 묘하게 오버랩되어 본편 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13일에 첫 선을 보이는 에피소드 “1장 영웅이 필요한 시대”는 <의천도룡기>의 시대적 배경인 송나라 말기에 전설의 무기 ‘의천검’과 ‘도룡도’가 어떻게 해서 만들어지게 되었는지 그 사연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프로그램 특유의 뛰어난 영상미와 화려한 컴퓨터 그래픽이 더해져, 송나라 말기 혼란스러운 시대상과 의천검과 도룡도가 탄생하는 과정이 생생하게 구현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이벤트는 디시인사이드의 무협갤러리에서 프로그램 예고편을 감상한 후 SNS나 블로그에 공유한 뒤 댓글을 통해 공유 URL과 자신이 생각하는 의천도룡기의 명장면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2월 8일부터 2월 22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의천도룡기> 소설 세트가 지급될 예정이다. 행운의 주인공에게 돌아갈 소설 <의천도룡기>는 영화, 드라마, 만화,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로 지금도 재생산되며 인기를 끄는 작품이다.

한편, 2월 말에는 소설 <의천도룡기>를 원작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 '의천도룡기 for Kakao’가 출시되어 원작과 더불어 즐길 거리가 풍성해질 전망이다. 네시삼십삼분과 카카오가 공동 서비스하는 이 게임은 원작을 70만 자에 이르는 텍스트로 담아 소설의 재미를 잘 살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