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위 휩쓸며 베이징에 태극기 휘날린 한국 빙벽 여제들!

2017-03-03     성광일보

마운틴TV 2017 중국 베이징 UIAA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단독 중계

클라이밍 전문 채널 마운틴TV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국제산악연맹(UIAA)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2차 여자부 경기를 오는 토요일 오후 3시에 단독 중계한다.

해당 경기는 앞선 1차 미국 듀랑고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신운선(노스페이스 클라이밍팀)이 2위를 기록하며 물오른 실력을 뽐냈던 경기다. 신운선은 이후 2년에 한 번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또한, 3위로 선전한 송한나래(아이더 클라이밍팀)가 올 시즌을 세계 랭킹 1위로 마칠 수 있었던 중요한 분기점이었다. 송한나래는 이후 펼쳐진 3개의 대회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하며 차세대 ‘빙벽 여왕’임을 입증했다.

이번 대회에서 안정적인 등반으로 예선을 통과한 송한나래는, 준결승에서 완등을 기록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에서는 0.01점이라는 간발의 차로 러시아 에카테리나 블라소바의 추격을 뿌리치며 동메달을 따냈다. 앞선 1차 대회에서 6위를 기록한 송한나래에게는 베이징 대회가 지난 대회의 아쉬움을 털어버릴 좋은 기회였다.

신운선과 송한나래의 활약뿐 아니라, 수려한 자연 빙벽에서 펼쳐진 스피드 경기로 시선을 사로잡은 중국 베이징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여자부 대회는 3월 4일 토요일 오후 3시 '마운틴 중계석‘에서 전파를 탈 예정이다.

마운틴TV는 SK Btv(ch 247), LG U+tv(ch 69), olleh KT(ch 117) 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각 지역 케이블 채널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www.mountain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마운틴 중계석’은 같은 시각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PC: https://goo.gl/Eoiy8C, 모바일: https://goo.gl/OWoY4U)를 통해서도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