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호텔서 풍성한 2017 광장동 경로잔치

2017-05-25     김애희 기자

광장동주민센터(동장 이동재)는 지난 5월 16일 화요일 오전11시에 어르신 600 여명을 모시고 한강호텔웨딩홀에서 경로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어버이날은 부모님을 공경하는 마음을 담아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날을 말하며 전통적인 효 사상을 계승하기 위해 나라에서 지정한 기념일이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봉사자들이 어르신들이 입장하실 때 어버이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정성스럽게 카네이션꽃을 달아드리는것을 시작으로 오찬과 공식행사후 공연 및 행운권 추첨 등 축하행사를 진행해  어르신들에게 그간의 시름을 덜어주는 흥겨운시간을 선사했다.

이날 경로잔치에 참석해 식사를 하셨던 어르신 한 분은 다들  바쁠텐데도 우리를 잊지않고  이런 따뜻한 자리를 마련해준 광장동주민센터에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구청장 표창을 받으신분은 모범어르신 부문의  장경희, 효행자 부문의 진미나 이며 구의회의장 표창을 받으신분은 모범어르신 부문의 김희산, 효행자 부문의 임춘자 이다.

이용희 주민자치위원장은 “모든 어르신들께 존경의 마음을 표하고 효를 근본으로 하는 경로 효친사상이 전파되어 건전한 지역사회가 되기를 바란다”는 인사말과 함께 “이날 행사를 통해 참석하신 어르신들이 근심 걱정 내려놓으시고 마음껏 즐기시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