겹경사 이어진 소백산 감춰진 매력 발산

2017-06-23     성광일보

오는 6월 25일 일요일 오후 2시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에서 겹경사가 이어진 소백산의 감춰진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맞춤 코스를 소개한다.

최근 소백산 여우가 지리산 반달곰과 함께 출산 소식을 전하면서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5월에는 빙하기 이후 한라산국립공원에서만 서식하는 것으로 알려졌던 세바람꽃이 발견돼 소백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재조명되고 있다.

잘 보존된 자연자원과 자연환경으로 우리나라 대표적 명산으로 알려진 소백산은 다양한 역사적 의미를 품고 있어 볼거리와 이야기가 있는 힐링 명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주말에 떠나기 좋은 산행코스를 소개하는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에서 소백산의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맞춤 코스를 찾았다.

희방탐방지원센터에서 시작해 희방폭포-희방사-깔딱고개-연화봉-비로봉-어의곡탐방지원센터로 이어지는 코스는 산행의 참맛은 물론, 푸른 초원과 주목까지 즐길 수 있는 경로로 소백산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방송에서는 갑자기 만난 우박으로 인해 대피하는 등 돌발 상황이 가감 없이 방영돼 미리 보는 소백산 산행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산행의 피로를 싹 풀어줄 치유프로그램과 웰빙 음식의 대부 마늘요리까지 소개된다고 하니 6월 25일 일요일 오후 2시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에서 힐링 가득한 여름 산행을 체험해 보자.

마운틴TV는 SK Btv(ch 247), LG U+ tv(ch 69), olleh KT(ch 117)에서 시청 가능하며 전국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www.mountain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 무료 시청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