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TV UHD 프로그램, "이곳에 머물고 싶다"

장성, 담양 편 방영

2017-11-22     성광일보

늦가을과 초겨울의 정취가 공존하는 요즘, 일상의 여유를 꿈꾸는 이들에게 마운틴TV UHD 프로그램, <이곳에 머물고 싶다>를 추천한다. 오는 27일과 내달 11일 월요일 오후 3시에 <이곳에 머물고 싶다> 장성, 담양 편이 방영된다. 360도 회전 장비를 활용해 자연에 머무는 듯한 풍경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구성, 옆에서 설명해주는 것 같은 문화해설사의 내레이션은 이 프로그램의 매력으로 꼽힌다.

전라남도 장성 편에서는 가을빛에 물든 산과 여유로운 삶의 풍경에 머문다. 임권택 감독의 영화 ‘태백산맥’과 이영재 감독의 ‘내 마음의 풍금’, TV 드라마 ‘왕초’ 등 숱한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사랑받은 금곡영화마을의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고, 단풍이 곱게 내려앉은 백암산 등을 둘러보며 장성을 찾는다면 꼭 한번 머물고 싶은 장소들을 여행한다.

이어 방영되는 시가 문학의 산실 전라남도 담양 편에서는 메타세쿼이아 단풍이 병풍처럼 펼쳐진 장관을 볼 수 있다. 또 메타세쿼이아 길과 연결되는 죽녹원 등을 소개하는데, 이곳은 한국인이라면 꼭 가봐야 할 추천 관광지인 ‘한국관광 100선’에 2년 연속 포함된 곳으로도 유명하다. 이 외에도 송강정 등 늦가을 정취가 가득한 조선 시대 누각과 정자를 누비며 시가 문학의 매력에 흠뻑 취해볼 예정이다.

장성과 담양의 아름다운 모습은 마운틴TV UHD 프로그램 <이곳에 머물고 싶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운틴TV는 SK Btv(ch 247), LG U+ tv(ch 69), olleh KT(ch 117)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전국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 무료 시청(에브리온TV 104번)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