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원고객과 함께하는“심혈관질환예방”건강강좌 성료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2017-11-24     성광일보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원장 박정범)는 지난 23일 16:00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협회 지하 보건교육관에서 『심장을 튼튼하게, 혈관을 탄탄하게!』를 주제로 건강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에서는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증진의원 이윤주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김보미 임상영양사가 함께 심혈관 질환 예방 관련 내용으로 진행했다.

심혈관계질환의 위험요인과 심장의 구조와 기능, 주요질환과 진단법,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등에 대한 정보 전달 및 내손안의 칼로리북과 영양간식 제공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고 건협동부 관계자는 전했다.

이에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증진의원 박정범 원장은 “심혈관질환의 위험요인으로는 고혈압과 당뇨병 등 만성질환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예방과 관리를 위한 생활습관의 개선과 건강생활실천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내원고객과 지역주민들의 건강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매월 1회씩 건강관련 주제로 진행되는 내부건강강좌는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문의 및 신청은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02-3290-9800)으로 하면 된다.

한편,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건강검진과 건강증진에 특화된 의료기관으로서 연령별·질환별 특화검진, 전문 상담사와의 1대1 상담을 통한 맞춤형 건강검진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자료제공 : 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동부지부 건강검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