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호 대장의 겨울 힐링산행 추천코스는?

‘마운틴TV와 함께하는 힐링산행’, 허영호 대장 편 방영

2018-01-19     성광일보

“집안일만 신경 쓰다가 오랜만에 산을 오니까 숨통이 확 트이네요.”

경남 산청의 지리산 둘레길 9코스를 찾은 진이숙(56・가명) 씨의 말이다. 3극점 7대륙 최고봉을 정복한 '기록의 사나이', 허영호 대장은 일상을 벗어나고자 하는 여성들을 지리산 둘레길로 초대해 힐링산행을 진행했다.

평소 해외 고산이 주 무대였던 허영호 대장은 이번 산행만큼은 누구나 부담이 없으면서도 마음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코스를 선택해 힐링이 필요한 여성 대원들과 함께 호흡했다. 지리산 둘레길 9코스의 중태마을에서 위태마을까지 약 4시간에 걸친 가벼운 트레킹으로 오롯이 자연과 벗 삼은 나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산행 내내 걷기 좋은 길 따라 겨울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낭만 가득한 대나무숲과 정감 있는 유점마을 등을 지나며,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는 풀고 마음의 짐까지 내려놓을 수 있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힐링산행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허영호 대장의 명강연은 도전에 대한 의미를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희망의 시간으로 정점을 찍었다.

이 밖에도 허영호 대장의 고산 등반 에피소드와 누구나 쉽게 갈 수 있는 해외 트레킹의 실질적인 정보, 겨울 산행 시 주의점 등에 관련된 내용들을 공개해 산행에 대한 궁금증들이 말끔하게 해소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마운틴TV는 서부 경남 케이블방송사인 서경방송과 함께 산악인 허영호 대장 편 ‘여성산악기행’을 주최했다. 이에 따라 마운틴TV에서는 1월 23일 화요일 저녁 7시, 서경방송은 저녁 7시 30분에 ‘마운틴TV와 함께하는 힐링산행’을 통해 자세히 확인해볼 수 있다.

서경방송은 지역채널 8번이며, 서경방송에서 마운틴tv를 시청할 수 있는 채널은 74번과 74-1번이다. 또 마운틴TV는 SK Btv(ch 247), LG U+ tv(ch 69), olleh KT(ch 117)에서 시청 가능하다. 전국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www.mountain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 무료 시청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