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도서관 동네방네⌟마장축산물시장과 업무 협약 체결

2018년 성동구립도서관, 마장축산물시장 지역 공동체와 협력 프로그램 운영

2018-03-17     이기성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이 운영하고 있는 성동구립도서관에서는 마장축산물시장상점가 진흥사업협동조합과 지난 3월 15일 마장축산물시장 고객센터 내 강의실에서 ⌜열린도서관 동네방네⌟ 프로그램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열린도서관 동네방네⌟프로그램은 일상 업무 등으로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하기 힘든 구민들을 위해 한 해 동안 성동구 도서관과 관내 지역 공동체가 협약(MOU)을 맺고 단체 도서 대출 및 상호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 생활화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마장동 시장 상인 및 주민들에게 독서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 및 프로그램에 관한 상호 홍보 및 정보 교환 등으로 인해 구민들에게 조금 더 풍성한 문화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된 ⌜열린도서관 동네방네⌟프로그램은 성동구립도서관 뿐만 아니라 성동구 내 금호도서관, 용답도서관, 성수도서관에서도 관내 지역공동체와 협약을 맺고 올해도 열린도서관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도서관 프로그램 관계자는 “열린도서관 동네방네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지역 공동체에 도서관 접근성을 확대하여 지역 내 주민들의 독서 생활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성동구립도서관 ☎ 2204-6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