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제1기 청년정책위원회 청년위원 모집

구의 특화된 청년정책을 직접 발굴·육성

2018-04-02     성광일보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주도하는 청년 중심의 위원회를 구성하기 위해 청년문제에 관심을 갖고 능동적으로 활동할 ‘성동구 청년정책위원회’ 청년위원을 4월 6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모집대상은 현재 만 19세에서 39세까지의 청년으로 ▲성동구에 주민등록을 둔 청년 ▲성동구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청년(휴학생 포함) ▲성동구 소재 청년단체, 사업장 등에서 활동(근무)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이며, 구 홈페이지(http://www.sd.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e-mail(freei68@sd.go.kr)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구는 다양한 영역에서 삶의 위기를 겪고 있는 청년을 지원하고자 추진하게 됐으며 위원회가 구성되면 청년정책 기본계획, 시행계획 수립 및 변경사항 심의, 청년정책 시행계획 연도별 추진실적 점검 및 평가, 청년정책 시행을 위한 관련 사업 조정 및 협력 사항 등을 심의하게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청년정책위원회가 지역과 청년의 삶을 잇는 거버넌스 기구이자 구정의 파트너로서 지역을 기반으로 한 청년문제 해법을 찾아가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