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선거관리위원회 ‘정치후원금 수탁식’개최

22일 오전 10시에 성동구청 구청장실에서

2012-11-23     이원주 기자

성동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홍승철)는 지난 22일 오전 10시에 성동구청 구청장실에서 깨끗한 정치문화 실현을 위한 ‘2012년 정치후원금 수탁식’을 개최하였다.

소액다수 기부문화 조성을 통해 깨끗한 정치후원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고재득 성동구청장을 비롯한 성동구청 소속 공무원과 성동구의회․성동구도시관리공단 직원 등 575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43,160,000원의 정치후원금을 성동구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하였다.

고재득 성동구청장은 ‘이번 성동구청 직원들의 정치후원금 기탁이 소액 다수의 깨끗한 정치후원금 기부문화 확산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고, 오장문 성동구선거관리위원회 사무국장은 ‘건전한 정치발전을 위해서는 국민 모두의 자발적으로 지속적인 참여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성동지역의 바르고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정치후원금은 기부하고자 하는 개인이면 누구나 선거관리위원회에 기탁금을 기부할 수 있으며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원도 기탁금 기부가 가능하고, 1회 1만원 이상, 연간 1억원까지 기탁할 수 있다. 정치후원금을 기부하면 연말정산시 최고 10만원까지 세액공제 되고 이를 초과하는 금액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