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만드는 마을축제‘논골페스티벌’개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 벼룩시장,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각종 선물 및 경품 100여종 추첨 등 풍성 주민이 제안한 마을의제를 주민투표로 선정하는 주민총회도 진행

2018-06-27     이주연 기자
2017년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금호1가동은 오는 6월 30일 응봉공원(대현산배수지공원) 야외무대에서 자유롭게 소통하며 즐기는 마을축제인 ‘논골페스티벌’과 주민이 제안하고 직접 투표로 마을의제를 결정하는 ‘주민총회’를 함께 개최한다.

1부 행사인 주민총회에서는 지난해 출범한 금호1가동주민자치회가 지역주민의 의견조사를 거쳐 발굴한 마을의제인 ▲마을배움터 운영 ▲아나바다 공유경제 마을만들기 ▲주민 재능기부 멘토/멘티 프로그램 ▲우리마을 미세먼지 우리가 해결하기 ▲마을밥상 나눔을 통한 따뜻한 마을만들기 ▲주민과 함께하는 소방교육 ▲깨끗하고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 ▲금북초 주변 안전한 보행길 조성 총 8건을 주민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현장에서 주민투표로 우선순위를 정하여 향후 실행계획을 수립 및 추진할 예정이다.

이어 2부 마을축제에서는 오카리나, 하모니카, 에어로빅, 스포츠 댄스 등 자치회관 프로그램 참여 주민들의 미니 발표회가 진행되며, 특별공연으로 밸리댄스를 선보인다. 또한 유치원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주제에 따라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와 금호1가동의 상설 재활용품 매장인 보물단지, 참가 희망 주민 등이 참여한 벼룩시장도 함께 개최한다.

행사장에서는 4차산업체험존, 페이스 페인팅, 바람개비·부채 만들기, 다육이 식물, 전통놀이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들이 펼쳐지며, 선물 및 경품 추첨(100여 종)도 진행될 예정이다.

논골페스티벌은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 응봉공원(배수지공원)에서 개최되는 금호1가동의 주민주도 마을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주민이 스스로 참여하여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투표로 결정하는 주민총회도 같이 열어 살기 좋은 마을을 위한 주민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금호1가동 주민센터(☎02-2286-7351, 769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