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꿈을 만드는 패션 디자이너 체험 부스 운영

▸지난 12일~14일 서울진로직업박람회 참가해 체험 프로그램 운영 ▸패션 디자이너 관련 직업 정보 제공 및 나만의 패션모자 만들기 체험

2018-07-19     이기성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온마을체험학습센터는 2018 서울진로직업박람회에 참가해 ‘꿈을 만드는 패션 디자이너’ 직업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서울진로직업박람회는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지난 7월 12일부터 14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렸다. 올해는 ‘Dream Maker’라는 주제로 다양한 진로전문가가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진로 체험을 통한 직업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학생들이

온마을체험학습센터는 이번 박람회에서 ‘패션 디자이너’ 직업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참여 학생들에게 패션 디자이너 직업 정보 및 관련 자격, 진학 정보 등을 제공했으며, 나만의 패션 모자를 디자인하고 만들어보는 현장 체험 기회도 제공했다.

나만의

한편, 성동구는 전문직업인이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체험, 지역 내 기업과 협력을 통한 현장 진로체험, 진로진학 상담 운영 등 다양한 온마을체험센터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 제공 및 진로 탐색을 지원하고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관을 심어주고 자신의 진로설계를 구체적으로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사회의 창조적 인재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교육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