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대 성동문화원장 이 ․ 취임식 개최

성동구 지역문화창달의 요람 성동문화원은 제6대 김종태 성동문화원장

2018-07-23     이주연 기자

성동문화원은 제6대 성동문화원장 이취임식을 7월 13일(금) 오후3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정원오 성동구청장을 비롯하여 구의장, 서울시의회 시의원, 구의회 구의원, 문화원 임원, 관내 직능단체장, 문화원 정회원 등 내외빈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은 제5대 변대석 문화원장의 이임식과 제6대 김종태 문화원장의 취임식을 개최한 것으로써, 식전 축하공연으로 성동문화원 한국전통무용반의 “춘앵전과 모란춤”의 한국무용공연과 경서도 소리를 하는 아리아리팀의 민요로 식을 열었다.

먼저, 변대석 이임원장에 대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공로패와 정원오 성동구청장의 감사패 수여가 있었고, 그동안 감사했다는 변 원장의 이임사가 있었으며, 이어서 문화원기 전수, 새로 취임하는 김종태 신임원장은, 지역의 향토문화를 발굴 보급하고 문화원이 성동구민을 위한 문화공간이 되도록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것과 구청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며 지역사회의 참여도 필요하다는 내용의 취임사가 있었다.

이어서, 정원오 성동구청장을 비롯하여 김종곤 구의장, 한국문화원연합회 김태웅 회장, 서울특별시문화원연합회 박삼규 회장의 축사가 있었고, 그 외에도 여러 내빈들의 신임 원장에 대한 축하의 메시지가 이어져 행사장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모두들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귀한 걸음을 해 주셔서 행사가 더욱 뜻깊게 마칠 수 있었고, 신임 원장을 비롯하여 성동문화원은 축하의 바램들을 잘 받아 문화원 본연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