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병원이 바른사회를 만듭니다』

치료비 걱정에 홀로 아픔을 참는 어르신이 없기를!

2018-07-25     성광일보

대한보건의료진흥회 용치과, 적십자 ‘씀씀이가 바른병원’ 참여

▢ 대한보건의료진흥회 용치과(이사장 유용선)가 적십자의 ‘씀씀이가 바른병원’ 캠페인에 참여하며 의료기관의 사회 환원을 통한 지역사회 복지 증진 활동에 앞장선다.

▢ 7월 19일(목),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는 용치과를 ‘씀씀이가 바른병원’으로 인증하고 바른병원 명패를 전달했다.

▢ 유용선 용치과 이사장은 “현장에서 진료를 하다 보니 기본적인 치료조차도 비용 때문에 꺼려하며 아픔을 참으시는 어르신들을 많이 만나게 되었어요. 그 분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에 지역 위기가정을 돕는 일에 수익의 일정 부분을 환원할 수 있는 ‘씀씀이가 바른병원’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라고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말했다.

유용선

▢ 또 유 대표는 “기부는 처음 시작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느냐가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씀씀이가 바른병원’ 캠페인 참여를 시작으로 지역 청소년을 위한 교육 사업 지원 등 나눔의 범위를 넓혀가고 싶습니다.”라고 나눔을 시작한 이유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밝혔다.

▢ 대한적십자사가 추진하는 씀씀이가 바른병원 후원금은 지역의 위기가정 취약계층을 위한 통합 복지 지원에 소중히 사용된다.

▢ 대한적십자사는 우수 중소기업, 강소기업 뿐만 아니라 병원, 한의원 등과 함께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을 진행해 사회공헌을 통한 복지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