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기초부터 차근차근‘구민 정보화 교육’실시

▸컴퓨터, 스마트폰 활용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한 무료교육 운영 ▸매월 20일부터 말일까지 구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

2018-08-16     성광일보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구민 정보 활용능력 증진을 위해 무료로 ‘구민 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대상은 현재 성동구에 거주하는 만 5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새터민, 결혼이민자 등이며, 매월 20일부터 말일까지 성동구 홈페이지(http://www.sd.go.kr) 또는 전화(☎1600-1902)로 선착순 수강신청을 받는다.

정보화교육은 엑셀, 한글, 김프 등 문서 및 사진편집 프로그램 익히기, 스마트폰 및 인터넷 활용법 등 다양한 과정이 마련되어 있으며, 컴퓨터가 생소한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기초적인 컴퓨터 사용법을 알려주는 초보자 과정도 마련되어 있다.

정보화교육이

성동구 내 4개 교육장(구청, 금호, 성수, 도선 교육장)에서 운영하며, 교육기간은 1개월 단위로, 강좌당 매주 2회 총 8번 실시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정보화 소외계층을 위한 수준별·맞춤별 정보화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여 세대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 성동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화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 홈페이지 내 구민 정보화교육 메뉴를 참고하거나 성동구청 전산정보과(☎2286-603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