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금호교육문화관,‘몸짱 선발 50 Days’이벤트 실시

- 구민 체력증진과 건강개선 도모를 위해 두 달간 체지방․근육량 비교 등으로 5명 선정 -

2018-09-19     성광일보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수, www.happysd.or.kr)이 운영하는 열린금호교육문화관은 지난 7월부터 8월 두 달간 ‘몸짱 선발 50 Days’ 이벤트를 시행하고, 9월 3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체력증진과 건강개선을 위한 동기부여를 제공하고자 문화관 헬스 이용회원을 대상으로 하였다.

두 차례의 인바디 측정을 통해 체지방 및 근육량을 비교하고, 출석일수를 합산하여 성적 우수자 5명에게 고정식 자전거 및 상품권, 복근 운동기구 등 소정의 상품을 전달했다.

9월

1등을 수상한 회원은 두 달간 이벤트에 참여하며, 체중 9kg과 체지방 2.5%를 감량하여 공단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였다.

오창현 센터장은 시상식에서 “열심히 참여해 좋은 결과를 거둔 회원을 보니 행사를 개최한 보람을 느낀다.”며, “구민들이 스스로 건강개선에 대한 의지가 고취될 때까지 이 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9월

김종수 이사장은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구민 건강관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운영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단이 운영하는 관내 4개 체육센터(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열린금호교육문화관, 마장국민체육센터, 금호스포츠센터) 및 2개 체육관(금호공원체육관, 대현산체육관)은 추석연휴구민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평소보다 등록기간을 3일 앞당겨 재등록은 9월 15일, 신규 등록은 21일부터 강좌 접수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