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평생학습관 자원봉사자를 모집 합니다

▸구민과 함께 운영하는 독서당인문아카데미센터(평생학습관) ▸구민이 주인이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우리 동네 평생학습관 ▸재능기부, 평생교육 프로그램 상담, 도서 정리 등 다양한 봉사 활동

2018-11-21     성광일보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독서당 인문아카데미센터(평생학습관)에서 구민의 자발적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자원봉사자를 수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주민 자원봉사를 통해 이용자의 편의를 증진하고 구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평생학습관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자원 봉사는 2가지 분야로 구분된다. 첫 번째는 어학, 공예, 스마트폰 활용 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에서 보조 강의가 가능한 분들의 재능 기부 봉사다. 두 번째는 「독서당 책마루」에 비치된 도서 관리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 안내 및 상담 분야 봉사다.

독서당

자원봉사 활동에 관심 있는 구민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안정적 관리를 위해 청소년 및 일회성 봉사자는 제외하고, 3개월 이상 정기적으로 참여가능한 인원을 선발한다.

봉사 신청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독서당인문아카데미센터(☎02-2286-7807)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봉사자에게는 1365자원봉사포털 내 자원봉사 실적 등록은 물론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 시 우선적으로 선발하고, 관련분야 강사 및 기간제 근로자 채용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독서당

구는 독서당 책마루를 주민이 편의를 도모하고 인력 부족 시간대 봉사자를 활용해 업무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독서당 인문아카데미센터에서의 자원봉사 활동은 상호 호혜와 신뢰를 바탕으로 할 수 있는 것으로 이러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스마트포용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