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교육 표준화 및 시니어플래너 통합 자격증 시스템 논의

광진구 소재, 교육 관련 전문회사 시니어,실버교육에 의기투합 12월 19일, 교육컨설팅평가원 ( 광진구 소재 ) 유윤석 대표 와 리봄교육 조연미 대표가 만나

2018-12-28     성광일보

시니어,실버 교육 관련 표준화 및 자격개발 관련 논의를 진행했다. 리봄교육 조연미 대표는 100세시대 활동 정보를 알리는 ‘시니어통’ 뉴스레터를 시작으로, 온라인 정보의 사각지대에 있는 시니어들에게 앞선 정보를 제공하고, ‘일과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시니어플래너’ 육성을 다양한 정부 정책 사업을 활용하여 국비로 진행해 왔다.

‘자격증’ 과정을 진행하고, 자격을 갖춘 사람들의 다양한 활동의 장을 마련하여 ‘자격증’이 작동할 수 있는 영역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는데 뜻을 맞춘 두 사람은 행복한 100세시대를 만들어갈 ‘시니어플래너’ 통합 자격증 시스템 구축에 대해 논의를 마쳤다. 현재 교육컨설팅평가원이 진행하고 있는 ‘실버인지지도사’ 자격증 등록이 완료 되는대로 후속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리봄교육’의 ‘시니어플래너 1,2급’ 자격증은 ‘고용노동부’에 등록된 일자리 관련 자격증으로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이 중장년 ‘유망 직업’으로 선정하여 홍보영상을 제작지원하고, 네이버TV를 통해 홍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