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맞이

2019-01-30     이용흠 기자

따뜻한 설날 보내기를 통해 광진구 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에게 양질의 문화공연 관람과 함께 정서적 지원을, 나아가 어르신들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 유도

광진노인종합복지관(관장 화평 스님)은 경제적·심리적·사회적인 이유로 지역사회 소외된 광진구 내 저소득 독거 어르신들을 모시고 명절 설날행사 ‘광진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맞이’를 진행하였다.

민족 명절 설날은 새해 첫 명절이며 취업, 결혼 등으로 뿔뿔이 흩어져 사는 가족, 친구들이 오랜만에 함께 모여 덕담을 나누고 맛있는 음식을 해 먹으며 기쁨을 나누는 날이다. 하지만 저소득 독거 어르신의 경우 경제적인 어려움과 함께, 모이는 가족 또는 친지가 안 계시기 때문에 소외감과 외로움을 느낄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이에 본 복지관에서는 ‘광진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맞이’를 통해 어르신들을 모시고 다양한 문화공연(댄스, 통기타, 가요 등)을 보여드렸으며 어르신들과 함께 민속놀이(투호던지기, 비석치기 등)를 통하여 옛 정서를 느끼고 친목을 도모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명절 선물전달을 통하여 풍성한 설날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하나금융나눔재단에서 방한이불 및 온수매트를 후원해주셔서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전달할 수 있었다. 이처럼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나눔으로 어르신들과 함께 행복한 설맞이를 보낼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 대한 지역사회 관심을 유도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