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배우며 지역사회 이슈 취재하는 청소년기자단 모집

▸성동구, 중고등학생 대상 3월 4일부터 8일까지 인터넷 접수로 20명 모집 ​​​​​​​▸영어 기사 표현법 익혀 지역소식 전달, 활동내역 자원봉사시간 부여

2019-03-05     성광일보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성동크루, Global English Center 크루’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성동크루, Global English Center 크루’ 기자단은 지역 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이슈를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영어 기사를 작성해 발간하는 활동을 한다. 영어 기사 표현방법을 익히고, 지역사회의 소식을 통해 세상을 보는 눈을 넓히는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체험 프로그램이다.

기자단은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활동기간은 3월부터 12월말까지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글로벌센터에 모여 영어기사 쓰는 방법을 익힌 후 그룹별로 다양한 주제를 찾아 생생한 정보들을 담아 연말에 1권의 책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3월 4일부터 8일까지며,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접수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으로 개별인터뷰를 실시 후 오는 3월 22일 최종 선정자를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위촉된 학생들에게는 활동내역에 따라 자원봉사시간을 부여하고, 본인들이 발간한 창간호 문집을 증정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기자단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에서 일어나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일들을 경험하면서 영어 작문실력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적극적이고 열정 있는 중고등학생들의 참여를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금호글로벌센터(02-2286-7806)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