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금호4가동, 신나는 워터파크 세상 열린다

▸오는 1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금호스포츠센터 주차장에서 진행 ▸금호4가동 내 구립 어린이집 2개소, 민간어린이집 3개소 연합으로 개최 ​​​​​​​▸워터슬라이드 등 6개 시설 운영, 미꾸라지 잡기 등 체험행사 병행

2019-08-13     이주연 기자

성동구 금호4가동에서 오는 1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금호스포츠센터 주차장에서 한여름 물놀이 축제 ‘야호! 신나는 금호4가 워터파크 세상’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금호4가동 내 구립어린이집(금사어린이집, 힐스테이트서울숲리버)과 민간어린이집(하니삐아제, 서울숲미래연)으로 구성된 금호4가동 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다. 구에서는 동 차원 최초의 구립, 민간어린이집 연합행사로 더욱 의미가 깊다.

성동구에서

이번 축제는 아이들이 무더운 여름날을 건강하고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물을 이용한 놀이를 통해 자연물을 다양한 감각으로 느끼고, 또래 친구들과 함께 놀며 상대방을 배려하는 공동체 의식을 배울 수 있는 즐거운 체험의 장으로 구성했다.

행사장에는 워터슬라이드와 에어바운스, 수영장 등 6개의 물놀이 시설이 운영된다. 아울러 미꾸라지 잡기, 물총놀이, 촉감놀이(미역) 등 부모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성동구에서

금호4가동에서는 아이들의 쾌적한 물놀이와 안전을 위해 살곶이 물놀이장에서 사용하는 깨끗한 지하수를 지원하는 한편, 마을간호사와 자율방재단을 배치하여 의료지원 및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어린이집 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행사가 어린이집 원아 간 우애를 다지고, 지역 주민들이 다함께 참여하는 소통과 어울림의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