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성동구 도시관리공단, 청렴한 사회 위해 손잡다

청렴문화 확산 및 윤리경영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9-09-27     이주연 기자
김재곤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가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성동구 도시관리공단과 청렴문화 확산 및 윤리경영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민관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청렴활동 및 윤리경영을 위한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고, 기관간 교류활동을 통해 공동 파트너십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적십자와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는 2017년 청렴‧윤리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기존에 체결한 협약에 따라 기관 간 교류를 통한 청렴교육을 실시하는 등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해오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이번 업무협약은 성동구 도시관리공단의 참여를 통해 사회 전반의 청렴문화 확산에 더욱더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 체결을 통해 적십자,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성동구 도시관리공단은 △청렴문화 활동 및 윤리경영 실천에 관한 민간과 공공부문간 노하우 공유, △청렴문화 확산 및 윤리경영 역량강화 상호 지원, △청렴문화 확산 및 윤리경영 정착을 위한 홍보, △청렴문화 확산 및 윤리경영 정착을 위한 공동 협력프로그램 운영 등 청렴문화 확산 및 윤리경영 정착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할 예정이다.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는 기업경영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자율준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16년 준법경영, 2017년 지속가능경영을 선포하고 투명한 경영을 위해 노력한 결과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반부패경영시스템(ISO37001) 인증을 취득했고, 2019년 재인증을 취득하는 등 청렴문화 확산과 윤리경영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성동구 도시관리공단은 2006년부터 ‘With you, 청렴! 모두를 위한 투명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업경영과 활동에서 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두는 ‘윤리경영’을 도입‧추진하고 있다. 특히 중장기 로드맵을 설정하고 2018년부터는 윤리경영 고도화 및 재도약에 힘쓰고 있다.

적십자 또한 청렴소통의 날 운영, 청렴 동아리 운영, 청렴거버넌스 실시 및 임직원 반부패 청렴 서약 등 사내 청렴 캠페인을 통해 청렴 공직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