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광진경찰서 안전한광진 위해 지혜를 모으다

광진구의회-광진경찰서 2차 소통 워크숍으로 구민안전 위한 상호협력방안 모색

2019-11-01     신향금 기자

광진구의회(의장 고양석)와 광진경찰서(서장 이종원)가 눈높이 공감치안을 구현하고자 손을 잡았다.

30일 오후 고양석 의장을 포함한 광진구의회 의원 및 직원과 이종원 광진경찰서장을 포함한 경찰간부 및 직원 등 총 60여명이 함께 한 이 날 행사는 지난 4월 의회와 경찰서 간 워크숍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진 제2차 소통의 자리로 상견례 및 체육활동과 안전한 광진만들기를 위한 간담회 시간으로 이뤄졌다.

이 날 워크숍은 지역치안의 동반자인 의회와 경찰서가 힘을 합쳐 구민안전을 보다 강화하고 우리지역 실정에 맞는 눈높이 안전을 실현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유관기관 간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간 업무협조를 바탕으로 구민안전에 한걸음 더 나아가고자 소통과 협력을 다짐하였다.

특히 고양석 의장이 밝힌 소통화고 화합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제8대 광진구의회의 의정활동 방향을 관내 주요 유관기관에 알리고, 구민안전을 위한 주요 현안사항에 기관 간 지혜를 모아 구민 안전망 구축이 더욱 견고해 질 수 있도록 유관기관 간 협력과 참여의 중요성에 한마음으로 입을 모았다.

고양석 의장과 이종원 서장은 안전에 대한 구민의 요구가 증대되는 만큼 각 기관 간 역할은 다르지만 구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광진 만들기에 손을 맞잡을 것을 한 목소리로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