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홍윤 이사장,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부터 감사패 받아

성동우리새마을금고, 취약계층 지원 공로

2019-11-15     이원주 기자
감사패

송홍윤 성동우리새마을금고 이사장이 11월 15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동지사장으로부터 저소득취약계층 보험료 지원사업에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김용익) 명의의 감사패를 받았다.

성동우리새마을금고는 성동지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난 2006.10. 26. 「성동구 관내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지원에 관한 협약」을 맺고 13년 동안 꾸준히 노약자 등 저소득․취약계층 세대에 대하여 건강보험료를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저소득․취약계층 보험료 지원 사업은 노령, 신체적 장애, 한부모 가정 등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수급자가 아닌 성동구 저소득 주민들에게 국민건강보험료와 장기요양보험료를 지원하고 있다.

감사패 전달 후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동지사장(최원영)은 송홍윤 이사장에게 저소득․취약계층 보험료 지원 사업에 관한 의견 교환과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 건강보험 부과체계 개편, 재난적 의료비, 본인부담금 상한제, 임신․출산 건강보험 지원 등 국민건강보험공단 현안사업을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해 줄 것도 요청했다.

최원영 성동지사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주민들의 수급권 보호와 건강보험 사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송홍윤 이사장은 “건강보험제도는 소득 재분배 효과가 탁월하고, 보험료 부담 대비 보험급여 혜택이 월등한 사회보장적 제도이다”라며, “지역 사회의 어려운 가정에서도 의료비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보다 많은 관심과 지원 범위도 확대해 나가는게 바람직하다고”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