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시니어플래너1호 이승호 대표, 강원도 동해시 자활센터에 자격증 발급비 후원

사회적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리봄학교 광명시에 2020년 오픈 준비 박차

2019-11-27     조연미 기자

광명 시의원으로 활동하기도 한, 태산 익스프레스 경영인 이승호 대표가 연일 신선한 아이디어의 실행으로 주변에 즐거움과 희망의 등대를 밝히고 있다.
광명 시니어플래너1호 이기도한 이승호 대표는 2020년 달력을 제작하여 광명시에 배포하기 위해 지체장애인 단체에 포장 업무를 위탁하고, 배달은 지역 어르신들의 일자리로 제안해 일자리 나눔으로 훈훈한 미담을 만들어냈다.

이승호 대표는 보통 달력 포장 업무에 2~3일이 걸리는데, 밤새 포장을 완료한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며 앞으로 자신의 사업 영역에 장애가 있는 분들, 어르신들을 적극 활용할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구상하겠다고 힘차게 말했다.

그의 기발한 발상과 흐믓한 행보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리봄교육 주관으로 강원도 동해시 자활센터에서 진행된 '시니어SNS플래너 3급' '시니어SNS플래너2급' 과정의 자격증 발급 비용을 전액 기부하겠다며, 자활센터 교육생들의 새로운 도전에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2020년 광명시에 '리봄학교'를 준비 중인 이승호 대표의 지역사회공헌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주역으로서 큰 역할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