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주민공동체 성장도약 공모사업’추진

▸ 성동구, 3월 3일까지 ‘2020년 성동구 주민공동체 성장도약 공모사업’ 신청접수 ▸ 지역협치 민관 파트너십 역량강화 사업 부문, 최대 1500만 원 사업비 지원

2020-02-19     이주연 기자
성동구청

성동구는 2020년 지역사회혁신계획 실행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 성동구 주민공동체 성장도약 공모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주민공동체의 협치 역량강화와 지역협치 민간 파트너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공모사업은 지난 13일부터 시작해 3월 3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지원분야는 지역협치 민관 파트너십 역량강화 사업 부문이며, 공익적 성장비전을 가진 역량 있는 주민모임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면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선정 시 최대 1,500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내달 3일까지 신청양식을 성동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다운받아 이메일(ais0405@sd.go.kr) 접수 또는 성동구청 6층 민관협력추진단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구는 서면심사와 사업선정위원회 심사,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지원사업을 선정하고 다음달 말 결과를 발표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구 지역사회혁신을 위한 사업계획 수립과 실행의 주체로서 주민이 중심이 되는 민간의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 며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사회혁신계획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모으고, 향후 지역사회혁신의 민간파트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