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자녀가 함께 봉사해요…광진구 가족봉사단 모집

- 광진구 내 만 13세 이상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18일까지 1365 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

2020-03-09     이용흠 기자

광진구가 가족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전하는‘광진구 가족봉사단’을 모집한다.

‘광진구 가족봉사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해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고, 더 나아가 소외된 이웃에 나눔을 실천해 따뜻한 이웃공동체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지난해

모집 대상은 지역 내 만 13세 이상의 자녀를 둔 가정이며, 18일까지 1365자원봉사포털 홈페이지(www.1365.g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봉사활동은 4월 중 광진구청 종합상황실에서‘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봉사’라는 주제의 교육 및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매월 첫째, 셋째 주 일요일‘광진노인보호센터’를 방문해 치매 어르신 돌봄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5월 서울시 새활용 플라자 체험 및 환경정화 활동, 7월과 9월에는 장애인 시설 방문 봉사, 10월 자원봉사 박람회 참여, 11월 친환경 제품 만들기가 진행될 계획이다.

지난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 자원봉사센터(☎450-7508)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가족봉사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봉사 활동을 하며 가족 구성원 간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며“가족봉사단 활동을 통해 가족뿐만 아니라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며 따뜻한 이웃 공동체를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