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정책 경험담 풀자! …정책에세이 공모전 개최

- 6월 19일까지 다채로운 경험담을 소재로 한 에세이 공모 개최 - 선정작은 책자로 발행하여 정책자료집으로 활용할 예정

2020-05-26     이용흠 기자

 광진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사무총장 이광재)와 함께 전국민 대상 정책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 또는 자치단체의 각종 정책을 실생활에서 경험하면서 느꼈던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 등을 공모 받아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수요자 중심의 사업을 발굴·추진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오늘보다 나은 내일, 희망을 나누는 정책’으로 삶을 변화시킨 정책이나 혜택을 받았던 정책, 아쉬웠던 정책 등 자신의 정책 경험담을 자유롭게 기술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6월 19일까지이며 정책경험담을 가진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지정서식을 내려받아 3매 이내 수기로 작성하여 우편(자양로 117, 광진구청 기획예산과)이나 이메일(sageeun@gwangjin.go.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에 대해서는 매니페스토실천본부 등 정책관련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편씩과 장려상 3편, 입선 24편 등 총 30편을 선정한다. 시상은 8월 중 진행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은 책자로 발행하여 정책자료집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광진구 기획예산과(☎450-7265)로 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정부가 만든 다양한 정책들이 국민들의 삶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국민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정책들이 어떠한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다 나은 제도와 정책을 만들고 실행할 수 있도록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2020광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