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광진교육지원청 마음이랑Wee센터 ‘부모·자녀 소통 기술 향상을 위한 교육-체험-캠프’운영

1차 부모교육: 가족 간 효과적인 의사소통 보물찾기

2020-08-06     이주연 기자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철) 마음이랑Wee센터에서는 부모·자녀의 원활한 소통 기술 향상을 위하여 이론 교육과 아울러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 1차 부모교육 ▲ 2차 부모·자녀와 함께하는 문화체험활동 ▲ 3차 보듬이 가족캠프를 계획하고 있다.

 1차 부모교육은 2020년 8월 12일에 ‘가족 간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보물찾기’이란 주제로 서울시 초·중등학생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자녀의 심리발달 단계 이해, 부모의 의사소통 유형 점검, 가족 내 원활한 소통 방법 찾기’의 내용으로 아동·청소년 상담심리전문가 강차연 강사를 모시고 학부모의 궁금한 질문에 강사가 실시간 응답하는 유튜브(Youtube) 라이브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아울러 8월 22일의 ‘부모와 함께하는 문화체험활동’과 9월 24~25일 1박2일 일정인 ‘보듬이 가족캠프’를 통해 이번 부모교육에서 배운 지식들을 직접 실생활에서 적용해 봄으로써, 부모·자녀 간의 깊은 유대감 형성과 가족 기능 회복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정영철 교육장은 부모교육, 체험활동, 보듬이 가족캠프를 통해 학생·학부모의 심리방역을 위한 정서지원과 가족 구성원의 회복탄력성을 도모하여 학생의 학교 적응력을 높이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밝혔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