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걷기의 진수,‘온라인 걷기챌린지’도전하자

▸성동구 보건소,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 온라인 걷기챌린지 8월 운영 ▸걸음 수 110,000보 이상 걷기, 5.6km 청계천 따라걷기 등 챌린지 진행

2020-08-07     이주연 기자

성동구는 모바일 걷기 애플리케이션(앱, App) ‘워크온(walkon)’을 활용한 일상 속 ‘온라인 걷기챌린지’ 8월 캠페인을 진행한다.

‘온라인 걷기챌린지’는 목표 걸음 수 도전과 새로운 걷기코스 소개 등 매월 다양한 테마로 운영되는 비대면 걷기대회다. 8월 챌린지는 11일 걷기의 날을 맞아11일부터 25일까지 걸음 수 110,000보 이상을 달성해야하는 ‘15일의 약속’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목표 달성 100명을 추첨해

8월 18일부터 8월 27일까지는 청계천 고산자교 ~ 청계광장까지 5.6km에 달하는 구간을 걷는 ‘청계천 따라 걷기바캉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도전에 성공한 50명을 추첨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챌린지는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걸으면 ‘워크온’ 앱에서 자동으로 걸음수가 측정되면서 성공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온라인 기반 걷기챌린지는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 일상 속 ‘걷기’를 통한 도전과 성취로 주민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며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나 혼자 걷기’캠페인 시 많은 구민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뿌듯했었는데 8월 새롭게 시작하는 챌린지도 많은 구민들이 참여해 건강도 챙기고 삶의 활력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여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성동구 커뮤니티 ‘한걸음 더! 움직임이 즐거운 성동구’에 가입해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보건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