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입장에서 속 시원하게, 할 말 하는 구독자 7만 유튜버

'야매주부' 오미연, 시니어정보플래너 1호 활동 작심 출발

2020-09-09     조재영 기자
온라인마케팅

구독자 7만의 유투버 '야매주부' 오미연 님이 '시니어정보플래너 1호' 타이틀을 달고, 유튜버 활동의 터닝포인트를 만들어간다. 시니어세대에게는 탤런트로 잘 알려져 있는 오미연 님은 유튜브를 시작하여, 팬들과 소통하며, 정보에 목말라있는 시니어들에게 단비같은 정보를 전달해 왔다.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메가쇼' 박람회장에 참가했던 '시니어교육플래너 협동조합' 조연미 이사장을 현장에서 취재하며 인연이 되어, 유튜브 '야매주부'에 시니어플래너가 초대되었고, '시니어정보플래너'의 필요성을 주장하는 조연미 이사장의 말에 적극 공감하게 되어 '시니어정보플래너 1호' 활동을 적극 추진하게 되었다. 

빠른 세상의 변화에 현기증을 느끼며, 과연 세상과 소통하며 잘 살아갈 수 있을까에 대한 근심,걱정이 많은 시니어들에게 그들을 대변해줄  '시니어정보플래너' 오미연의 등장은 가뭄 속 단비같은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된다. 

세상을 살아가는데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다. 다른시대, 다른 경험을 가진 '시니어' 관점에서의 주장이 있을 수 있고, 이 또한 함께 관심갖고 논의되어야 하는 부분이다. 

국내 1호 시니어플래너, 조연미 대표는 시니어들이 특히 취약한 '정책' 정보를 시니어정보플래너1호 채널을 통해 공유해갈 예정이다.
【오연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