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보훈청, 2020 온택트 보훈 Job Festival 개최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기존의 오프라인 취업 박람회를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개최 ▸삼성전자, 신한은행 등 유수의 기업체가 참여하여 보훈대상자들에게 취업정보 제공

2020-09-17     이주연 기자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이성춘)은 2020년 9월 7일(월)~11일(금)까지 5일간 보훈대상자들에게 주요 업체의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 박람회인 <2020 온택트(Online-Tact) 보훈 Job Festival>을 개최했다.

이번 온라인 취업 박람회는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기존 오프라인으로 개최해 오던 행사를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취직을 희망하는 보훈대상자들에게 보다 더 효과적으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에 따라 금년도 취업 박람회는 온라인에 구축된 웹사이트를 통해 실시되었으며, 기업별로 실시되는 직무 설명회에 보훈대상자들이 자율적으로 접속하여 기업체 인사 담당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박람회에는 신한은행, SK텔레콤, 삼성전자, 국민건강보험 등 대한민국의 각 분야를 선도하는 유수의 공·사 기업체가 참석하여 보훈대상자들에게 취업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보훈대상자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코로나-19의 상황을 반영하는 채용 동향과 면접 전략을 다루는 특강도 실시되었다.

이성춘 서울지방보훈청장은 ‘이번의 온라인 취업 박람회와 같은 행사를 꾸준히 추진하여,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취업 환경 속에서도 구직 중인 보훈대상자들의 취업을 장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