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 ‘올바른 마스크 쓰기’캠페인 영상 게시

착한마법(착한 마스크 사용법) 영상 유튜브 등 온라인 매체 송출

2020-09-25     이기성 기자
착한마법

국민건강보험공단 성동지사장 안정숙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코로나19의 집단감염 확산과 그 재발을 막기 위해 가장 효과적인 대처방법인 “올바른 마스크 쓰기”의 대국민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착한 마법(착한 마스크 vs. 나쁜 마스크)」 https://youtu.be/HJOKcgcHafs

공단이 이번에 제작한 ‘착한마법 캠페인 영상’은 서로의 일상을 지키는 착하고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을 ‘착한 마법’으로, 그렇지 않은 잘못된 마스크 사용법을 ‘나쁜 마법’으로 설정하여,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표적인 4대 ‘나쁜 마법’은 ①입만 막는 ‘입마(입마스크)’, ②쓰나마나 ‘턱마(턱마스크)’, ③이건뭐냐 ‘코마(코 마스크)’, ④엉성하다 ‘엉마’ 등이며, 잘못된 마스크 사용에 따른 비말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파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또한, 나쁜 마법을 버리고 착한 마법을 쓰자는 의미로 ‘바르게 쓰는 마스크가 ’백신‘이다’라는 멘트와 함께 올바른 마스크가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한편, ‘착한마법’ 캠페인은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2탄은 회의실에서의 마스크 사용 여부에 따른 비말 전파 모습을, ▲3탄에서는 식당‧카페 등에서 마스크 올바로 쓰는 방법 등을 추가로 제작하여 배포할 계획이다.

건강보험공단 성동지사장은 “이번 ‘착한마법’ 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이 올바로 마스크를 착용하여 코로나19를 이겨내고 감염병의 확산을 막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