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소식] 광장동·군자동·구의3동·화양동

소통UP! 안심UP! 광장동 직능단체 랜선소통 눈길 외 3건

2020-09-28     이용흠 기자

1. 소통UP! 안심UP! 광장동 직능단체 랜선소통 눈길 [광장동]

광장동주민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직능단체 회의를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장동주민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직능단체 회의, 마을주민 네트워크 활동 등이 중단됨에 따라 소통과 업무가 어려워져 이를 해결하고자 영상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광장동 12개 직능단체 회원들은 비대면 영상회의를 통해 구·동 홍보사항과 코로나19 주요 사항을 공유하고, 회원들 간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광장동주민센터에서

2. 어르신 꽃길만 걸으세요! 보행보조기 전달 [군자동]

군자동주민센터는 23일 세종스포츠정형외과로부터 후원받은 어르신 보행보조기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거동이 불편하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보행보조기를 구입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세종스포츠정형외과에서 보행보조기 10대를 후원하여 마련됐다.

군자동주민센터에서

3. 코로나19 함께 극복하자…(주)크로마종합건설사, 200만 원 기부 [구의3동]

구의3동주민센터가 ㈜크로마종합건설사로부터 코로나 극복 기부금 200만 원을 받아 경제·건강적으로 고립된 취약계층에게 안심식당 식사이용쿠폰을 전달한다.

이번 기부는 구의3동주민센터 앞에서 근생 및 다세대 주택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크로마종합건설사에서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하여 진행됐다. 여기에 구의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후원금과 사업비를 합쳐 총 300만 원으로 안심식당 식사이용쿠폰 100매를 구입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구의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4. 화양동, 추석맞이 ‘사랑의 情 나누기’ 추진 [화양동]

화양동주민센터와 화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4일 추석 명절을 맞아 ‘사랑의 情 나누기’ 사업으로 지역 내 소외된 어르신 100분에게 라면 한 상자와 조끼 한 벌을 전달했다.

화양동주민센터와